2014-12-18

[2014년 11월] 모터 포커서 개조

기존에 사용하던 Crayford 포커서에 모터를 달아 모터 포커서로 개조했습니다!
아! 물론 제가 한건 아닙니다만...

행성이나 달의 고배율 확대 촬영 시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만 하던 모터 포커서. 사실 지금 사용하는 OPT에서 구입한 GSO社의 Crayford 포커서는 그냥저냥 쓸만한 수준으로 Baader社의 Steeltrack 포커서를 구매하기 전에 잠깐 사용할 생각으로 구매했던 포커서였습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성능도 FeatherTouch 포커서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 Baader社의 SteelTrack 포커서가 성능을 개량해서 올해 11월말에 신형으로 발매할 예정이었는데요. 발매되자 마자 매진돼서 내년 1월 생산분까지 모두 선주문으로 예약이 찼다는군요. 6개월을 기다렸는데.... ㅠㅠ

하는 수 없이 FeatherTouch 포커서를 구매하려는데 네이버 카페인 별하늘지기에서 재능기부 형식으로 모터 포커서를 개조해 주는 분이 계셨습니다. 스페이스애로우라는 회사를 만들고  EQ platform이란 제품을 판매하고 계신 분이었는데요. 다양한 포커서에 모터를 달아서 모터 포커서로 만들어 주고 계셨습니다. 이런 훌륭한 분이 계시다니...

당장 부탁을 드리고 포커서를 포장해서 보내드렸습니다. 그리고 3일 후...
이렇게 깔끔하게 작업을 해서 보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ㅠㅠ..

수동으로 조작은 불가능해 졌지만 컨트롤러도 분리가 되니까 보관도 편리하네요.
DC Geared 모터를 사용하셨다고 했는데요. 생각보다 힘도 굉장히 좋습니다.
6v DC 모터를 사용해서 AA건전지 4개면 동작을 하니까 12v를 사용해야 하는 서브 모터에 비해 케이블도 깔끔합니다. PC에서 제어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지만 10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더 바랄게 없겠네요.

이제 사용만 해 보면 되는데요... 목성을 꼭 찍어봐야 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